travel

주변여행지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오색별빛정원 축제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다양한 색의 조명이 아름답게 설치되어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원예미학적인 관점으로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남이섬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입니다.[겨울나그네], [겨울연가], [1박2일] 등 촬영지 및 강변가요제 개최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한국의 청소년들이 이러한 세계의 흐름에 잘 부응할 수 있도록 국제적 경험과 감각을 얻을 수 있는 환경과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용소폭포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위치한 용소폭포는 조무락골로 올라가는 삼팔교에서 도마치계곡 상류 쪽으로 3km 지점에 있는 용소에 흐르는 폭포입니다. 용소폭포는 떨어지는 폭포수로 인해 파여진 약 수심 6m의 깊은 소에서 이무기가 살다가 용이 되어 승천하다가 임신한 여인에게 목격되어 승천하지 못하고 낙상하여 소를 이루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수려한 주변 경관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조무락계곡

조무락골은 북면 적목리 석룡산(石龍山, 1,153m) 속에 있는 계곡입니다. 석룡산의 오른쪽으로는 화악산(1,468m)이 있고, 왼쪽으로는 국망봉(1,168m)가 있으며 또 그 지류를 따라 서남쪽으로 내려가면 강씨봉(803m)과 명지산(1,267m)이 있습니다. 조무락골을 품에 안고 있는 석룡산은 말 그대로 첩첩산중에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2시간 가량 오르면 석룡산 정산을 밟아볼 수 있으며, 오르는 길 중턱에 있는 복호등폭포도 놓쳐선 안될 볼거리이다.

명지산군립공원

수림이 울창하고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당일 산행지로 알맞은 명지산은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18km 떨어져 있는, 높이 1,267m의 산으로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산입니다. 이처럼 명지산은 주변 산군 중에서 해발이 매우 높기에 정상에서 계곡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하기도 하고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입니다. 등산코스는 명지산 서쪽의 상판리에서 정상에 올라 동쪽인 익근리로 내려오는 코스는 초보자들도 찾기에 무리 없는 산입니다.